WORK/Corporate Law
계약 관리? Contract Administration or Management
적일행
2022. 2. 17. 11:00
Contract Administration
계약을 계획하고(planning) 체결(execution)하는 데 업무의 초점이 맞추어져 있음. RFP(Request for Proposal)를 보내서 계약 상대방을 발굴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계약 상대방과 term을 협상하고 계약의 세부조건을 정하게 됨.
Contract Management
계약을 "체결한 후", 즉 계약이 효력의 발생한 이후의 업무에 좀 더 초점이 맞추어져 있음. 계약상의 Terms and Conditions가 잘 지켜지고 있는지, 계약상 의무가 모두 이행되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수반함. 계약을 협상한 사람과 계약의 이행을 점검하는 사람이 다른 경우가 많아서 기 체결된 계약을 분석하는 작업도 하게 됨.
아래 링크를 참조함.
The Difference Between Contract Management and Contract Administration
Contract management and contract administration are often referred to as the same thing. Here's a look a look at the two terms and what they mean.
www.contractwor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