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orporate Law

계약 관리? Contract Administration or Management

by 적일행 2022. 2. 17.

 

Contract Administration

계약을 계획하고(planning) 체결(execution)하는 데 업무의 초점이 맞추어져 있음. RFP(Request for Proposal)를 보내서 계약 상대방을 발굴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계약 상대방과 term을 협상하고 계약의 세부조건을 정하게 됨. 

 

Contract Management

계약을 "체결한 후", 즉 계약이 효력의 발생한 이후의 업무에 좀 더 초점이 맞추어져 있음. 계약상의 Terms and Conditions가 잘 지켜지고 있는지, 계약상 의무가 모두 이행되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수반함. 계약을 협상한 사람과 계약의 이행을 점검하는 사람이 다른 경우가 많아서 기 체결된 계약을 분석하는 작업도 하게 됨. 

 

아래 링크를 참조함.

https://www.contractworks.com/blog/the-difference-between-contract-management-and-contract-administration

 

The Difference Between Contract Management and Contract Administration

Contract management and contract administration are often referred to as the same thing. Here's a look a look at the two terms and what they mean.

www.contractworks.com